Tiplu's Mind

아이튠즈 회원가입 카드 등록없이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한국 아이튠즈의 가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애플 기기의 App Stor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ple 자체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VISA와 같은 류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카드 입력 부분에 한해서 넘어가지 못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포함해 전체적인 과정을 다뤄볼 것입니다.

  여러 애플 기기를 쓰는 경우에는 이 계정 하나로 설치된 앱 등을 연동해서 모든 기기에 설치가 가능하게끔 하는 셋팅을 거쳐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iCloud의 계정을 추가적으로 생성하여 찍은 사진을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게끔 사진 스트림 기능을 활성화 하는 등의 방법이나 가족 간의 연동을 통해 미성년자의 유료앱 관련 기능을 온오프 할 수도 있으므로 iTunes 뿐만 아니라 아이클라우드도 생성해둔다면 이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회원가입, 카드 없이 진행하는 법

다른 내용들을 더 보려면 본문 최하단부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위 프로그램은 공홈 등에서 받을 수 있으며, 현재(2015년 2월 초) 최신 버전은 12.1이므로, 이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보통은 실행한 이후, 우측 상단부의 사용자 모양 아이콘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과정을 넘어가보면 지불 방법에 '카드를 선택하지 않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때문에, 특정 과정이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위 과정을 통해 스토어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스크롤 해보면 '무료 APP 순위'가 있는데, 아무거나 '받기'를 눌러줍니다.(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과정일 뿐, 실제로 받지는 않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Apple ID 생성'을 눌러줍니다.


시작 및 약관 동의 부분은 생략하였으며, 세부 사항을 입력해줍니다.


  다시 다음 페이지로 왔을 때는 '없음' 항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수 년 전에도 마찬가지로 이 과정을 통해서만 위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의 개선은 딱히 이뤄지지 않는 것처럼 보이네요.)


다 마치면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쓸 수 있습니다.


도착한 이메일 내용 중, '지금 확인하기'를 눌러줍니다.


   아까 가입시에 사용했던 메일과 암호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마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은 좀 복잡하더라도, 이렇게 한번 만들어놓으면 이후에도 암호의 입력만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 6년동안 아이팟 터치를 시작해서 사용해온 만큼, 여러 팁들을 아래쪽의 카테고리의 글을 모아둔 곳에 정리했으므로 팁이 더 필요한 분들은 추가적으로 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