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속도 향상을 레지스트리 건드려서 쉽게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부분은 사용 내역을 삭제하거나 극단적으로 PC를 포맷한다거나 하는 등의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실질적으로 큰 체감에 다가오는 것은 몇 개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감이 될만한 방법을 작성해볼 것인데, 이미 CPU 등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빠른 분들에게는 아주 크게 와닿진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개인적으로는 필수적인 셋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반적인 컴퓨터의 체감 성능 향상과 관련된 링크를 추가했으므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본문 최하단의 카테고리 관련 항목을 참고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 향상, 레지스트리로 높여보자

이것과 관련해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윈도우 + R을 눌러서 Registry Editor 창을 띄워줍니다.


이제 위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일일히 나타내기엔 스크롤 하는 양이 많아져서 전체적으로 나타냈습니다. 보기 힘든 경우엔 아래에 추가적으로 적은 문구를 참고해서 경로를 따라가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Multimedia - SystemProfile

이동한 뒤, 'NetworkThrottlingIndex'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기본 설정은 10진수 기준으로 1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위와 같이 70으로 고쳐준 뒤에 확인을 눌러서 변경된 내용을 저장하면 인터넷의 속도가 체감상으로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7-4790K CPU를 탑재한 PC를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체감상으로 빨라짐을 느꼈습니다. 만약, 이런 부분에 대해서 답답한 경험이 있었다면 적용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