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넣기 자세히 / iOS 8.도 가능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볼 만한 팁인 폴더를 2중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기 자체를 따로 정리없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꽤나 어질러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iOS에는 Folder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의 기본적인 기능에만 충실해도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무한적으로 Folder를 생성한다면 '더 깔끔하게 가능하지 않을까' 입니다.

 예전에는 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이와 같은 버그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따로 탈옥을 통해 Cydia에서 특정 트윅을 받아서 쓰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아이폰 폴더안에 폴더 넣기, iOS 8.1.2를 기준으로 설명하였다

알아두면 좋을 앱 환불 관련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번호대로 정리했습니다. 내부에 추가적으로 넣고자 하는 Folder를 1번으로 지정, 나머지 앱 두개를 준비해야 합니다.


꾹 눌러서 위치의 변경이 가능한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2번과 3번을 겹쳐줍니다. 이때, 정상적으로 겹쳤다면 바로 1번을 꾹 눌러줍니다.(아래와 같은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위처럼 만들어짐과 동시에 넣고자 하는 폴더를 꾹 눌러주면 새로 생성은 되었지만 사용자는 1번을 잡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2중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소유 중인 iOS 7.1.2와 8.1.2에서 모두 실험했으며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신인 8.1.3에서도 이 부분의 개선점이 없었다면 마찬가지로 될 것으로 파악하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기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때 거슬릴 만한 느낌의 버그는 아니기 때문에 이후에도 패치는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이런 버그를 이용한 팁을 포함해서 잘 알려지지 않았으면서 사용하면 꿀팁인 기능들을 따로 알아둔다면 기본적인 골격은 변하지 않는 iOS의 특징상 남들보다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