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 8.1.2 탈옥, 세부적인 과정을 설명

반응형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애플 iOS 8.1.3 이전의 버전인 8.1.2의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이 안되는 이유는, 버전이 올라가면서 취약점을 수정하면서 막혔다고 볼 수 있으며, 지금까지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본다면 8.2나 9부터 새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자세히는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대체로 이렇게 버전이 올라가더라도 Cydia를 설치하고 이후 과정을 진행하는 것은 전과 별반 다르지 않으며, 이번에도 필수적이거나 새로운 트윅에 대해서 추가적인 글을 작성할 계획이 있습니다.



iOS 8.1.2 탈옥하는 방법은? 과정을 설명해보았다

8.0부터 8.1.2까지 지원하며, 이후 버전인 경우에는 현재로썬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피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쪽의 'Download TaiG Jailbreak Tool'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위 프로그램은 Windows만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받은 뒤에 압축을 풀면 TaiGJBreak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서 실행합니다.


기기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연결해줍니다.


진행 이전에 '설정 - iCloud - 나의 위치 공유' 순서대로 체크해줘야 합니다.


실수로 강조 위치 표시를 잘못했는데, iPhone 찾기를 '끔' 설정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체크를 풀 수 있는 '3K Assitant가 있는데, 체크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무난합니다.


진행 도중에는 워낙 설정할 것이 없는데다 빠르게 끝나므로 생략했습니다. 완료되면 위처럼 표시됩니다.


  한번 재부팅된 후에 Cydia 앱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행하면 특정 화면에서 멈춰있다가 한번 리붓을 자동으로 진행하더군요. 이게 저만 그런진 모르겠습니다만, 리붓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일단 위 화면까지 볼 수 있다면 탈옥 자체 과정은 끝난 것입니다. 이후에 대체로 사람들이 '안정화'라고 부르는 과정이 남아있으므로 이것과 필수 또는 자주 사용하는 트윅 정도를 설치하면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다음 iOS 버전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iOS 3.대 부터 애플 제품을 사용했었으므로 제품 자체의 특징을 기준으로 다음 글부터 여러 사용할 만한 트윅을 나열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