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다잉라이트 사양과 PC 사양을 비교 결론내보기

반응형

  오늘은 다잉라이트 발표와 함께 표시된 사양 및, 현재 이용 중인 PC의 상태와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최근에 나온 게임일수록 그래픽 자체의 수준이 점점 올라간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데, 어떤 경우는 그래픽 자체는 별로인데 사양이 높은 경우와 그 반대의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최적화가 얼마나 잘 되어있는가에 따라 나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Dying Light는 파쿠르를 이용해서 좀비를 따돌리거나 공간 자체의 쉬운 이동을 통해 스릴을 즐기며 미션 등을 플레이 하는 게임인데, 1인칭 시점의 빠른 화면이동이 있는 만큼 낮은 사양의 컴퓨터로 높은 옵션을 선택했을 때 타 3인칭의 경우보다 좀 더 끊김 자체가 심할 수도 있습니다.



다잉라이트 사양, 스팀 내용 및 편하게 비교해보는 방법

Steam의 27일자 정식버전 기준의 MINIMUM ~ RECOMMENDED부터 쉽게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오늘 체감한건데, 권장사양 정도의 옵션으로는 중옵을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일단 OS는 Windows 7, 8, 8.1을 지원하고 이 이후에도 XP를 지원하는 고사양 게임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로 생각되므로 이런 것들을 플레이 하고자 하는데 XP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OS를 미리 바꾸는 것이 나중에 편할 수 있습니다.


PC를 잘 볼줄 모르는 분들은 위 페이지를 사용하면 대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Can your computer run that game?' 부분의 하단부에 선택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위처럼 일부만 인식해도 최대로 가까운 결과를 표기해주므로 위와 같이 선택합니다.


  간단하게 최저사양 및 권장사양을 넘는가에 대해서 표기를 해주는데, 둘 다 넘는 경우엔 최소 중옵 이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므로 Minimum이 넘는다는 전제 하에(플레이가 가능할 정도) 이후 옵션은 게임 자체를 진행하면서 변경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수준과 게임 자체에서 권장하는 수준을 대략적으로 비교하고 넘는 경우 체크 표시가 되어있으므로 어느 부분이 모자란지에 대해 파악 후, 모자란 부분이 있다면 추후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대체로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그래픽카드이므로, 예전의 PC라고 하더라도 글픽 자체의 업그레이드 만으로 꽤 커다란 체감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업글을 고려하는 경우엔 GPU쪽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