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Vimeo 사용법과 영상 공유 방법 설명

반응형

  오늘은 동영상 사이트인 Vimeo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웹 사이트 여러곳을 둘러보면 보이는 영상들은 대부분 유튜브나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블로그 형태인 네이버, 또는 간혹 보이는 다음 TV팟, 이 글에서 언급하게 될 Vimeo 정도입니다. 때문에, 현재로썬 가장 많이들 사용하고 사용 자체의 제한도 적은 유튜브(어느 회원이든 영상 하나당 용량 최대 128GB, 최대 시간 11시간)를 권장합니다만, 이 글에서는 Vimeo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Vimeo 사용법, 영상 공유법 등에 대해

유튜브 Video 관련 공유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내부에 표기될 영상 업로더의 이름, 로그인할 때 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Joi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Basic부터 PRO까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는 Basic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로그인 후에 상단부 경고문구로 인해 업로드가 불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로 이동한 뒤에 인증 메일을 받아야 합니다.


메일 내용은 위와 같으며, 'Complete Your Registration'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측 상단부의 Upload a video를 눌러줍니다.


  Basic의 경우,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영상의 용량은 500MB이며, 매주 리셋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부분에 대한 제한이 심하기 때문에 유튜브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다시 왼쪽 부분에는 업로드할 영상 파일을 선택하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선택한 이후, 하단부의 녹색 'Upload Selected Videos'를 눌러줍니다.


영상에 대한 부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rivacy 탭에서는 공개에 관한 설정이 있고, 이곳의 설정에 따라 영상의 공유 권한이 갈라지므로 특정 위치에 영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면 공개와 관련된 부분은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 올린 뒤에는 Basic 기준으로 45분의 대기시간이 있으며, 이 시간이 모두 지나야 업로드 및 추가 처리가 완료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 방법은 Vimeo 파일의 우측 상단부 'Share'를 눌러서 가능합니다.


   여러 SNS나 이메일, 자체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HTML을 지원하는 곳에 올릴 경우엔 Embed 부분의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역시 아까도 언급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업로드 부분만 단적으로 봤을 때에도 제한사항이 많으므로 원본의 화질에 가깝게 지원해주는 유튜브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 면에서는 뛰어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