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키보드 반응속도를 쉽게 올리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을 이용하는 경우, 부가적인 설정으로 PC 자체에 인식되는 키보드의 반응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언급하는 것이지만, 이것보다는 제품 자체를 바꾸는 것이 효율이 가장 높긴 하나, 그런 여건이 되지 않거나 내키지 않는 경우에 차선책으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설정을 어느정도 적용해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사용 중인 OS에 따라서 어느정도는 설정 불가능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고려하고 넘어가야 할 사항입니다.

  게임들의 경우엔 설정을 통한 속도 변경이 사람에 따라 어느정도는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이것 외에 게임 핑 자체를 높여주는 프로그램도 있으므로 같이 사용해주면 빠른 반응을 요하는 온라인 게임의 경우에 어느정도 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윈도우7 키보드 반응속도, 쉽게 올리는 방법은?

온라인에서의 키 반응을 높이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보기 기준이 총 3가지로 나뉘는데, 사람마다 다 다르게 셋팅되어 있을 확률이 있으므로 검색을 사용하는 쪽을 택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키보드를 실행합니다.


속도 부분엔 반복 속도는 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만, 재입력 시간 부분을 짧게로 설정해줍니다.


다시 검색창을 사용해서 '접근성 센터'를 입력합니다.


하단부를 보면,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항목이 있을텐데, 눌러줍니다.


중앙 부분의 '필터 키 켜기'를 체크한 뒤, 바로 아래쪽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최하단부의 '반복 키 및 느린 키 …' 클릭합니다.


  시간을 총 3개 건드릴 수 있는데, 위와 같이 0.0 / 0.3 / 0.3으로 맞춰줍니다. 제가 쓰는 PC는 아래쪽 2개가 0.3으로 처음부터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이후, Windows + R을 눌러서 regedit를 눌러줍니다.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Accessibility - Keyboard Response' 순서대로 진입한 뒤, 위 숫자대로 맞춰줍니다. Last BounceKey Setting 부터는 10진수로 맞춰준 뒤에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가 알기론 USB 식으로 꼽는 것보다, PS/2 식의 동그란 형태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많은 다중 키 입력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반응속도까지 영향을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