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프로세스클린과 기능이 유사한 '리셋' 소개 및 사용법

반응형

  오늘은 프로세스 초기화 기능을 내부에 포함하고 있는 매우 간단한 유틸인 리셋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Processclean과 유사한 기능으로 게임 구동 시 좀 더 부드럽게 진행해주게끔 하기 위한 게임부스터를 사용하다가 크게 효과가 없는듯 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린쪽으로 바꿔서 찾아봤었는데, 네이버 소프트웨어에도 없고 공홈에서도 받으려니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며 복잡하게 바뀐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눈에 들어온게 리셋 입니다. 처음에 이름만 보고 컴퓨터 복원과 관련된 툴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여기서 Process 관련 기능을 쓰지 않을 것이라면 네이버 클린과 같은 컴퓨터 청소 관련 유틸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므로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기능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세스클린 대체 용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리셋'

다운 및 사용법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어디에서 받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초기화 필터의 최신버전 업데이트 문제로 인해 Naver Software에 남긴 제작자 글에서는 공홈(가장 빠른 라스트 버전)에서 받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설치 이후에는 위처럼 아무런 설명도 없이 바탕화면의 우측 하단부에 6개의 누를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쪽부터 각각 디스크 / 레지스트리 / 인터넷 / 사용흔적을 삭제하는 순인데, 이 부분은 찌꺼기를 지워주는 것이므로 아이콘마다 숫자가 많이 표시되어 있다면 한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가장 아래쪽의 파란 아이콘을 누르면 위처럼 모두 접히긴 합니다만,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화면을 덮지 않으므로 딱히 중요한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눌러주면 약 2초 내에 새로운 창이 뜨면서 특정 항목을 정리했다는 창이 뜹니다.


앞서 언급한 4개의 기능은 마찬가지의 과정으로 정리해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정리해준다면 컴퓨터 자체의 속도를 어느정도는 늘릴 수 있겠죠. 찌꺼기를 제거하는 경향이 강하므로 용량 확보쪽의 영향이 좀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프로세스를 꺼주는 기능입니다.


   내역을 봤을 때 몰래 켜졌다고는 보기 힘듭니다만, 꺼져도 컴퓨터 운영에 당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위주로 끈 것처럼 보입니다. 확실히 중요한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것들이 꺼졌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평소에 시작프로그램을 어느정도 관리하는 사람에게는 딱히 필요없는 기능이라는 것도 확인했습니다.(PC를 잘 관려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엔 사용하면 꽤 커다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만약,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정리 + 윈도우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과 시각효과 정도만 꺼준다고 해도 구동 능력의 향상은 불러올 수 있습니다만,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아무래도 하드웨어 교체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아무리 관리를 해도 부품 하나 바꾸는 것만 못하다는게 개인적인 견해입니다.(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일부 꺼줌으로써 CPU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방법이 이 글에서 중요하게 언급하는 부분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