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사양을 자신의 컴과 비교 확인법

반응형

  오늘은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을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의 PC가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는가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의 경우엔 게임 출시 이후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고 바로 알아챌 수 있습니다.(직접 실행해보면 권장사양은 권장일 뿐이지 풀옵에 가까운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사양은 아니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이 소유 중인 PC의 가격만을 알고 '이정도를 사용했으니 돌릴 수 있겠지'와 같은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이 메이커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어서 일반 조립형보다 가격 대비 사양이 좀 많이 적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절대로 정확하지 않은 판단입니다.

  그래서 앞선 두 경우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사양, 이 페이지를 이용해보자

하드웨어의 구체적인 사양을 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캔유런잇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중앙 부를 확인해보면 게임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위처럼 일부만 입력해도 정확한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퀴지션이므로 Dragon Age: Inquisition을 눌러주면 찾고자 하는 것이 정확히 설정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후에 우측 하단부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거나, 3가지의 선택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권장하는 것은 'Automatic Detection' 입니다. 자바 설치를 필요로 하며, 자신의 PC 사양 정보를 수집해서 최저 및 권장 사양 수치를 넘는지에 대해서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해주므로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거나 그 반대인 분들도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기능입니다. 지식을 얼마나 가지고 있던 간에 귀찮은 것은 귀찮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결과로 표시해준다면 그보다 더한 편함은 없겠죠.


  두 개 전부 녹색 체크 표시가 되어있다면 최소 그래픽 중옵션 이상으로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주 정확한 수치를 나타내지는 못하므로 하단부로 스크롤링해서 세부적인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을 눈으로 확인했을 때 쉽게 와닿지 않는다면 서론부 이후에 언급한 추가적인 링크를 통해 하드웨어의 구체적인 성능을 일일히 찾아서 비교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벤치마크 수치를 통한 비교가 거의 정확한 부분에 속하긴 합니다만, 가장 정확한 것은 직접 구동해보는 것이겠죠.(이러면 사양을 확인할 필요가…)

  만약 이런 비교 부분에 흥미가 가는 분들이 있다면 컴퓨터 부품에 대해서 따로 공부해두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제품 선택부터 조립 방법 정도) 일단 이 글에서는 가장 간단하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으므로 이 부분들의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