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어플 환불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팟을 사용하는 경우 앱 스토어에서 구매한 어플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앱 자체의 이후 업데이트가 없어서 최신의 iOS 버전과의 호환이 맞지 않아서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던가, 사긴 샀는데 자신의 기대치와는 크게 달라서 쓸모가 없어졌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또 다른 것이라면, 구형 기기로 최신의 iOS를 돌릴 때 구동하는 앱의 사양이 높아서 렉이 걸리거나 등)

  여튼 개인적인 이유에 의해 환불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이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할 것입니다.



아이폰 어플 환불, 과정 자체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iPhone의 전화번호 백업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문제 신고'라는 문구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앱을 구매하는데 사용한 애플의 아이디(이메일 형식)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구매한 어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처리를 진행하고자 하는 앱의 우측 '문제 신고' 버튼을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 인강을 들으며 pdf 파일에 필기를 하고자 UPAD를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2013년 1월에 업데이트가 끝난 상태로 iOS 두 단계(iOS 6.대 8.대)가 올라가다보니 앱 내에 폴더를 만든 뒤에 폴더 내부로 옮기려 하면 튕겨버리는 문제가 있더군요. 소유 중인 아이패드만의 문제라고 생각하려 했으나, 인터넷을 찾아본 뒤에 여러 사람에게 공통된 문제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주관적인 내용을 적은 뒤, '제출'을 눌렀습니다. 의문인게, 위 페이지에서 환불 언급을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화면에 '환불 요청'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을 텐데, 눌러줍니다.


   영업일 기준 5일에서 7일 뒤에 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지금 글을 쓰는 당장은 처리 중인 기간이므로 결과에 대해서는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음 앱인 노트쉘프로 갈아타서 현재 사용중인데, 곧 두 앱의 사용 후기를 올려볼 예정입니다. 역시 여러가지를 사용해보고, 사람들의 의견을 찾아본 뒤에 결론적으로 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