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엑셀 뷰어 다운로드를 MS 공홈 등에서 받는법

  오늘은 PC 필수 유틸이라고 볼 수 있는 엑셀 뷰어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S Office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엔 오피스에서 문서 파일 제작과 수정이 전부 가능하므로 따로 뷰어 프로그램의 사용이 필요없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문서 파일의 수정까지는 아니더라도 쉽게 보기 위해서 Viewer를 따로 설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의 다운로드 센터를 사용하는 방법과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의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설치 과정 중에는 딱히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다음만 눌러서 진행해도 무난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엑셀 뷰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2곳 소개

MS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다른 Office의 뷰어도 받을 수 있으므로 여러 종류를 설치해두면 이후에 편합니다.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검색창을 통해 'excel viewer'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은 결과가 나타나는데, 97버전부터 이후 출시된 것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언어를 적절히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좌측에 따로 체크하는 부분이 있는데, 생략하고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눌러주면 됩니다.


  MS 공홈을 제외하면 쉽게 받을 수 있는 경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매니저를 설치해야 한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공홈을 직접 들리는 것보다는 편합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중에는 경로를 정하는 정도의 과정만 있고, 별다른 중요한 부분은 없으므로 빠르게 진행하면 됩니다.


   연결되지 않는 xls 파일이 정상적으로 연결 및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것은 따로 오피스를 설치해두는 것입니다. 대충 따져봐도 Office를 사용하는 쪽이 수정부터 보는 것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정적인 것은 사용자 맘이므로 적절한 선택에 의해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