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하마치2 로그인 및 방만들기(or 입장) 방법, 1은 서비스 종료

반응형

  오늘은 하마치2의 로그인을 통해 방을 만들거나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하마치 1을 사용했지만, 이젠 서비스가 끝났으므로 다들 계정을 만들어서 2를 사용해야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이전과의 차이점은 계정 생성 및 동기화 정도밖에 없는 것으로 체감했으며, 방에 5명 입장 제한은 그대로인 것으로 보입니다. 유료 어쩌고 부분도 보이긴 합니다만, 무료인 선에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하마치는 랜 협동 게임을 즐기기 위해 가상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이므로 이후에도 꾸준히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마치2 로그인과 방만들기 방법에 대해, 기존 hamachi는 서비스 종료

hamachi 2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파일을 추가적으로 첨부하였으며, 용량은 약 8.08 MB로 작은 편입니다. 첫 설치 시에는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Korean으로 셋팅하고 진행합니다.


  실행 이후 좌측 상단부 '메뉴 시스템 기본 설정' 순으로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상태 탭에 설정이 되어있을 것인데, 계정을 연동하지 않았다면 오른쪽 부분에 추가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위 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메일 인증까지 해야합니다만, 한국어 홈페이지이므로 회원가입 과정은 생략합니다.


  가입 완료 후, 위 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내 네트워크 부분에 '1개의 가입 요청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떠있는데,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이곳에서 '동의'에 체크한 뒤에 저장하면 프로그램과 계정의 연동이 완료됩니다.


   이후에는 이전 1과 마찬가지로 '새 네트워크 만들기나 가입' 버튼을 통해서 평소에 했던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이 인원은 5인이 한계이며, 여러갤 만든다면 그보다 더 많은 인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마치1은 최근 서비스 종료를 통해 이 글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계정을 만들어서 2를 이용해야 하며, 솔직히 이 간단한 과정들이 전부이므로 처음에 가입과 연동만 해둔다면 이후에는 켜서 1과 마찬가지로 쓰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