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시즌5 시작일과 배치고사 꿀팁에 관한 내용

반응형

  오늘은 시즌4가 종료된 후, 프리시즌 기간을 거쳐 시작하는 시즌5 시작일 및 티어가 초기화 되는 만큼 중요해지는 배치고사의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엔 여태까지의 변화중 가장 큰 변화가 본서버에 적용되었는데, 맵 자체의 색상 및 형태가 전체적으로 바뀌는데다, 정글몹의 경험치나 골드 량 및 공격 패턴과 보상이 모두 변화되었습니다. 이것들로 인해서 첫 시작이 버프가 아닌 블루팀은 골렘을, 레드(구 퍼플이지만 현재 맵 내의 색상은 레드)팀은 두꺼비를 잡고 진행하게끔 바뀌었습니다.(한번에 2레벨이 되면서 버프까지 잡기가 수월해지는 판단)

  그리고 용과 바론 앞에는 바위 게라는 몹이 따로 돌아다녀서 지나다닐 때마다 꾸준히 잡아주는 경우엔 시야 장악도 되기 때문에 이전에 아무것도 없었던 때 보다는 확실히 더 재미있는 게임으로 바뀌었다고 생각됩니다. 이외에 추가적인 것은 서론 부에서 언급은 생략했습니다.



롤 시즌5 시작일 및 배치고사 꿀팁 정리

현재 공홈에 나타나있는 정보에 개인적으로 알고있고, 체감한 부분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이 전략게임인 만큼, 해당 게임에 참여하는 10명의 유저가 모두 재미를 느낄 수 있게끔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나와있는 게임 중에 가장 재미있고 오래 즐길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번 변화가 이 시스템을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서론에서 언급한 부분의 부가적인 내용이며, 시즌5 시작일 및 배치고사 팁은 하단부에 정리했습니다. 공홈에는 이렇게 변화된 부분에 대해서 정리되어 있으므로 시즌 4 종료 이전에 플레이 했던 분들은 충분히 읽어 볼 만한 내용일 것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발표가 나진 않았으므로 추정에 의한 판단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끝난 시즌4는 3와 동일한 날짜인 11월 11일에 끝났습니다. 그렇다면, 3가 종료된 후에 4가 시작한 시기와 5가 시작할 시기가 어느정도는 비슷할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시즌4가 시작한 날짜는 1월 17일 입니다. 여기서 추정해본다면, 5가 시작할 날짜도 거의 1월 17일에 근접하거나 조금 넓게 잡아서 1월 중순이 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즌 시작과 함께 나올 챔피언도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즌이 시작되고 나면, 배치고사를 새로 볼 것입니다. 쉽게 이기는 방법은 주챔을 사용하면서도 KDA가 높거나 승률이 높은 유저와 함께하는 것일 겁니다. 배치는 티어를 갖고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첫번째 닷지 시에 3 LP 감소 + 6분 패널티, 두번째부터 10 LP 감소 + 30분 패널티' 중에서 리그 포인트의 하락은 적용되지 않으므로 첫 닷지 6분, 두번째 부터 30분간의 대기 시간만 적용받게 됩니다. 즉, 이를 이용한다면 자신 팀원 중에서 못하는 유저가 있는 경우엔 서슴없이 닷지를 해주는 것(MMR 하락 X)입니다.

  이걸 좀 더 이용해본다면 자신이 계정이 3개(가입 가능 제한 수)라고 한다면 배치는 30판이 되겠지만, 닷지를 계속 돌려가면서 하니 한판이라도 정상적으로 출발했다면 남은 두 계정은 다시 시간이 돌 것이고 한판을 끝내고 나서는 해당 계정으로 이어가거나 다른 2개로 닷지를 하면 됩니다. 체감상으론 자주 이렇게 하는 경우 픽이 잡히는 시간이 약 4분 정도로 길어짐을 느꼈는데, 확실한 정보는 아니므로 흘려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10승을 모두 채우면 첫 계정일 경우 골드 상위권 ~ 플레5를 받거나, 이전 티어가 있는 유저의 경우엔 전보다 약 2단계 높은 것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곤 있는데, 후자는 시즌4 초반 배치 경험을 바탕으로 언급한 것이므로 다가오는 시스템에서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