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 채널 만들기 및 영상 업로드 방법 #1

반응형

  오늘은 유튜브의 개인 채널을 만드는 방법과 연이어 영상 업로드 및 그 부분에서의 세부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채널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담을 것이며, 관련 카테고리를 따로 설정해서 #2, 3… 등의 게시글을 이어서 써나갈 예정입니다. 유튜브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께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가장 처음 알아야 할 매우 기본적이고 간단한 내용입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와 영상 업로드하는법에 대해

동영상 촬영 프로그램인 oCam 사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Youtube 페이지에서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부 업로드 오른쪽의 '제작자 스튜디오'를 눌러줍니다.


채널이 없는 경우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프로필 명, 성별이나 생일을 변경한 후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변경이 가능하므로 현재는 따로 변경할 필요가 없다면 '계속'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업로드'를 눌러줍니다.


  이 화면에 영상 파일을 드래그해서 끌어넣거나 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공개 설정이 가능해서 개인 소지용으로만 올린다면 '비공개'를 권장하며, 미등록도 있는데 이건 주소를 알고 있다면 다른 사람도 볼 수 있으므로 각 기능마다의 어느정도 차이점은 있습니다.


기본 정보 부분에서 제목이나 영상의 설명, 태그 등을 달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댓글의 허용 여부, 중요한 배포 옵션, 카테고리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업로드 후, 처리 과정을 거쳐야 원본에 가까운 화질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영상이 유트브에 올라가는 중이라면 사이트를 닫는 경우엔 업로드가 중지되며, 이후 처리 과정 중일 경우엔 페이지를 닫아도 Youtube 내에서 계속 처리하게 되므로 따로 건드려줄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맞춤채널 설정과 채널 홈 꾸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