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최근위치 삭제로 깔끔한 화면 유지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을 사용하는 경우, 폴더를 열었을 때 좌측에 뜨는 메뉴 중에 최근위치 폴더 내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위치는 그냥 삭제해버려도 보이지 않긴 합니다만, 특정 설정을 통해서 아예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이 있으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보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유사한 것으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는 것이나 크롬의 경우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서 아예 처음부터 남는 기록을 없애는 방법 들이 있으므로 폴더의 기록 외에도 이런 자잘한 것들까지 찾아본다면 깔끔한 컴퓨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명이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어딜 접속했는지 남아있다면 찝찝할 수 있으므로 이 글의 상단부에 인터넷 사용기록 관련 추가적인 링크를 넣었습니다.



윈도우7 최근위치 삭제, 사용기록 남기지 않는법

Chrome 시크릿 모드 사용법과 쿠키삭제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아무 폴더나 열어보면 좌측엔 '최근 위치'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열어보면 자신이 여태 사용했던 폴더들이 모두 나타납니다. 만약,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PC의 경우엔 개인정보 침해 우려 등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삭제하거나 특정 설정을 통해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놓고 제거를 눌러도 쉽게 해결할 수는 있습니다만, 눈에 보이는 것만 배제할 뿐이므로 직접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눌러줍니다.


  시작 메뉴 탭으로 변환한 뒤,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고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에 표시'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아까 열었던 폴더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위의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 표시도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으면서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PC일 경우엔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처럼 하나만 체크해제한 경우에는 위처럼 최근 위치 항목의 내부가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엔 이 글의 상단부에도 언급했던 것 처럼 인터넷 브라우저도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를, 사용기록은 삭제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