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하는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기준의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했을 경우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드롭박스나 N드라이브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옮길 순 있습니다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모두 이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진 않을 것이므로 이처럼 매우 단순한 방법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 수 있게끔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이 글을 작성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펀박스와 같은 유틸을 사용해 PC와의 직접적인 유선 연결을 통해 옮길 수 있긴 합니다만, iPhone과 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복잡하다고 생각됩니다. 글 상단부에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사용 방법에 대한 링크를 추가했으므로 모르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PC와의 유선 연결을 했을 경우 찾는법

Cloud Service중 하나인 드롭박스의 사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설정에서 'PC 연결 USB 연결 방법 선택'을 눌러줍니다.


이 부분에서 사진 전송(PTP)로 연결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연결 후에 컴퓨터 내부를 확인하면 '휴대용 장치'가 하나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열어줍니다.


내부 저장소로 이동합니다.


두개의 폴더가 나타날텐데, 'Pictures' 내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KakaoTalk 폴더 내에 카카오톡에서 저장한 사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Screenshots 폴더 내부에는 스마트폰마다의 캡쳐 버튼을 통해서 화면을 찍은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서론부에서도 언급했듯, 굳이 이런 불편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용량 만큼의 데이터만 사용할 뿐 따로 선을 연결할 필요 없이 쉽게 PC로 옮길 수 있으므로 첫 회원가입이나 설치만 번거로울 뿐이지 이후에는 작업이나 시간상의 커다란 효율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