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하는법의 실질적인 해결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할 때 특정 광고창을 뜨지 않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도 컴퓨터를 켰을 때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광고 페이지가 뜰수도 있는 등의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특정 사이트에서만 뜨는 것이라면 그 사이트만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PC에 이상한 것이 설치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대부분이라 의심되는 것들을 몇개만 지워준다면 이 부분의 문제는 매우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는 삭제 등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 iObit Uninstaller, Avast, 네이버 클리너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이며, 이 3가지는 모두 사용법 자체가 매우 쉬워서 부가적인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글을 진행합니다.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하는법을 3가지 소프트웨어로 해결

중간에 소개할 어베스트 설치부터 무료인증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이 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Naver Software에도 있는 것을 확인했으며, 찾아서 쉽게 설치 및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어판의 기본 제거를 사용해도 되긴 합니다만, 굳이 이런걸 권장하는 이유는 레지스트리나 남은 폴더까지 모두 찾아서 삭제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말 그대로 좀 더 완벽한 삭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역시 툴바나 플러그인을 관리하는 탭도 있으므로 광고가 나오는 것으로 의심되는 것이 있다면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우저별로 확인할 수도 있으므로, 문제가 되는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바이러스에 의한 것인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뢰할 만한 백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vast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빠른 검사로 잡히지만, 전체 시스템 검사나 부팅 검사를 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부팅의 경우엔 꽤 오랜 시간을 소비해야 하므로 이 부분은 감안하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시작 프로그램이나 여유 메모리 확보, 레지스트리 정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네이버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자체는 'Windows + R'키를 눌러서 'msconfig'를 입력함으로써도 해결이 가능하므로 이 부분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적절히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언인스톨러와의 차이점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밖에 추가기능 및 툴바를 관리할 수 없다는 점 정도가 있긴 합니다만, 지속적으로 PC를 관리해준다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프로그램마다 지원하는 기능이 모두 다르므로 이 글처럼 여러개를 이용해서 효율을 추구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모두 무겁게 구동되거나 하는 것들이 아니므로, 사양과 관계없이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