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메모장 위치 확인과 빠른 실행 설정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8에서 메모장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 및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8에는 기본적으로 메트로 화면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윈도우 버튼을 눌렀을 때 Metro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이전의 버전을 사용하던 사람들에게는 초기에 충분히 적응이 힘들 수 있을 것을 생각되는데, 오늘은 그 문제들 중 하나인 메모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만을 응용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을 빠른 실행에 추가해서 정리해둘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는 응용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8 메모장의 위치, 작업표시줄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아래와 같이 시작메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Windows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뜹니다. 이렇게 설정하지 않은 분들은 바로 Metro Screen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부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눌러보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이나 프로그램들을 모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측 상단부의 검색창을 사용해야 합니다.


  메모장을 검색하면 스크린 샷과 같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한 후, 하단부의 메뉴 중에 < 작업 표시줄에 고정 >을 눌러줍니다.


실행하면 평소에 볼 수 있는 기본적인 메모장과 다를 바는 없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것을 바탕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서론에서도 언급했듯이 자주 사용하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같이 표시줄에 올려놓는다면 언제든 빠르게 실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