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를 확장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반응형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드래그 방지를 쉽게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rome에는 따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웹 스토어를 통해서 브라우저 자체의 기능이 확장되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걸 따로 받지않아도 쉽게 기능을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VPN 등을 이용해서 아이피를 우회한다던가 하는 Zenmate라는 확장프로그램도 있어서 조금만 찾아본다면 지속적으로 켜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Chrome 내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드래그 방지 풀기, 쉽게 하는 방법?

시작 홈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기본적으로는 브라우저 좌측 상단부의 '앱 버튼 웹 스토어' 순으로 눌러서 진입한 뒤, Pig Toolbox를 검색해서 위 페이지를 볼 수 있게끔 되어있어야 합니다만, 저만 검색이 안되는건지 결과가 나타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링크를 따로 포함했으며,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우측 상단부에 따로 아이콘이 생겨나며, 클릭한 뒤에 '우클릭 막힘 풀기'를 눌러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Alt + F7을 누르거나 아래와 같이 설정 내에서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대로 브라우저를 실행 중에만 기능이 유효하므로 이 점은 알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하단부에 '우클릭 막힘 풀기'라는 탭이 있는데, 그 안쪽에 있는 '작동상태 계속 유지하기' 부분의 체크만 해준다면 이후에 이 기능을 일일히 다시 켤 필요는 없어집니다.


   정상적으로 우클릭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g Toolbox 자체에 다른 기능들도 있으므로 어느정도 활용해서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