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기능으로 모아서보기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의 외부메일을 가져오는 기능을 통해서 여러곳의 Mail을 한곳에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회원가입 시에 자신이 소유한 메일을 여러개를 적거나, 업무와 일상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경우에 일일히 로그인하기가 귀찮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모아서 쉽게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네이버를 기준으로 작성할 것이며, 글 상단부에 Gmail의 경우에 셋팅하는법에 대한 것에 대해 추가적인 링크를 제공할 것입니다. 방법은 매우 쉬우므로 잘만 따라한다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외부메일 가져오기, 한곳에서 모든 Mail을 보는 방법?

구글의 서비스인 Gmail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메인화면의 좌측 하단부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우선적으로는 'POP3/IMAP 설정'에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A가 메인으로 받는 것, B가 가져와서 모으는 메일함이라고 생각한다면 우선 A 계정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POP3/SMTP 사용 부분을 A 계정에서 < 사용함 >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B 계정으로 진입한 후, 마찬가지로 < 메인화면 환경설정 외부 메일 가져오기 > 순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처럼 비어있는 항목에 아이디, 비밀번호, 저장할 곳을 추가적으로 적어줍니다.


  완료하면 하단부에 < 외부 메일 목록 >이라는 항목이 생기고, 오른쪽에 수정 버튼이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스크린 샷에는 추가되어 있지가 않네요.


눌러보면 위와 같은 추가설정이 뜨는데, 원하는데로 체크를 해줍니다.


   모든 과정을 다 거쳤는데도 네이버에서는 따로 스크린 샷과 같은 경로를 거쳐서 버튼을 눌러줘야 오더군요. 이게 정상적인것이며, 계속 이 과정을 거쳐줘야 하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방법을 잘 못 거쳐서 이런 경우가 나왔을 수도 있으니깐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