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작 리버스 아이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찾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최근에 출시한 The Binding of Isaac : Rebirth의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고 게임 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도 마찬가지로, 아이작 자체가 아이템 종류가 워낙 많아서 다 찾아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한국 유저들이 위키의 내용을 일일히 번역해서 나열한적도 있었고, 색별로 정리를 해서 사람들이 찾기 쉽게 정리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름별로 정리하는 것이 문제가 뭐냐면, 먹을 때만 잠깐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색별로 정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도 일일히 찾거나 키워드로 검색해야 합니다. 획득하기 전에 찾는다면 모양을 봐야될 것이고, 후에는 우측 상단부의 검색창을 통해서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작 리버스 아이템의 정보를 빠르게 찾는 방법에 대한 정리

새롭게 바뀐것들에 대한 첫 플레이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웹 사이트 쿠키를 저장해두면 불러오는 속도가 꽤 빨라지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서 우측 상단부의 Agree를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입장할 때는 불러오는 속도가 충분히 느린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좌측 상단부에 설명이 나타납니다. 영어에 약하신 분들이면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우측 상단부(주소 입력창의 가장 우측)에 번역 아이콘이 있으므로 어설프지만 한글로 된 정보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구글 번역 페이지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진행하는 경우에는 꽤 깨져보여서 보기가 힘듭니다.


모양별로 모두 나타나기 때문에 눈으로 직접 찾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편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는 게임 내부에서 좌측 하단부에 추가되는 것에 대해 정리한 것인데, 물음표라도 이름과 설명이 모두 뜨기때문에 이름을 잘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다른것이 모두 매우 반투명하게 바뀌기 때문에 결과가 엄청 눈에 띄게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리버스의 특성상 이전 시리즈보다 템간의 조합이 굉장히 많이 증가했으므로 운만 조금 따라준다면 굉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어서 거의 끝까지 깨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셋팅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의 확장팩에서는 다이스로 자신이 얻고 싶은 아이템들을 쉽게 얻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Rebirth에도 마찬가지로 이 부분에 대한 정보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모든 캐릭터의 언락도 못했는데 괜한 욕심을 부리는 것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이작이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