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듀얼쇼크4 PC에서 연결하는 방법과 빛 변경법 등

반응형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4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하나 지급되는 게임 패드인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기본적으로 나오는 파란빛에서 다른 것으로 바꾸는법, 감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FPS의 경우에는 게임패드보다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쪽이 더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어서 소지하고 있는 XBOX나 PS4의 패드를 따로 연결해서 이용하는 것도 즐기는 것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DS4Tool 1.2.2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다운로드 관련 링크는 글의 상단부에 추가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 방법 자체는 워낙 쉽기 때문에 다운받고 내용만 잘 읽고 따라한다면 누구나 문제없이 가능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듀얼쇼크4 PC 연결 방법과 세부 Setting에 대해

DUALSHOCK4 PC 셋팅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USB 선을 컴퓨터에 연결하는 경우, 제어판 내의 장치 및 프린터에는 < Wireless Controller >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첨부된 링크 내의 폴더 안의 'Virtual Bus Driver'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 ScpDriver >를 실행합니다.


Install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시 상위폴더로 돌아가서 < ScpServer >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상태가 되면 성공입니다. 추가적인 옵션 변경은 우측 상단부의 < Options >를 눌러서 셋팅을 조절해볼 수 있습니다. 글 하단부에 색을 변경한 부분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언급했습니다.


다시 장치 및 프린터 화면으로 이동하면 < Xbox 360 Controller fow Windows >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DS4Tool의 좀 더 최신버전을 받고 싶다면 위의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는 2014년 11월이라 1.2.2 버전이 최신입니다만, 이후에는 더 새로운 기능이나 향상된 안정성이 추가되어서 리뉴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까 언급했던 부분의 우측 상단부 Options를 눌렀을 때 뜨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윗부분에는 감도를 조절하는 것이 있고, 이것 외에도 진동이나 색상변경이 있습니다. 색은 좌측 상단부에 있고, 개인적으로 252/101/184를 적용해서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분홍색 빛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최근에 나온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버스의 멀티라고 보기에는 애매하지만, 로컬 2P를 플레이스테이션4의 듀얼쇼크4 옵션 버튼을 통해서 불러온 후의 모습입니다. 상단부는 PC 버전이며, 이렇게 2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최근에 발견했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PC 게임들의 콘솔 키를 부가적으로 설정해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