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Scrap.TF 사용법, 팀포2 봇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반응형

  오늘은 팀포트리스2 거래 사이트인 Scrap.TF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처음 시작했거나 언락이 적은 유저에게는 가장 필요한 것이 코스튬과 같은 것들보다는 특정 기능이 달린 무기일 것입니다. 때문에, 따로 사람들과의 거래를 통해서 얻거나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인 봇과의 거래를 통해서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글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언락 1:1 교환만을 설명할 것이므로, 이 부분은 알고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역시 이 방법을 통해서 약 1년 전쯤에 중복되는 언락들을 중복되지 않는 원하는 것으로 바꿔서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한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Steam Guard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자주 이용하던 PC가 아닌 것을 통해 거래하는 경우에는 해당 PC만 7일간 정지되는 기능이 생겼으므로 이 점을 유의하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crap.TF 사용법 : bot과의 거래 방법은 어떻게?

아래 페이지는 이 글에서 알려주는 내용 이외의 기능들도 포함되므로, 따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첫 접속 후의 모습입니다. 자신이 계속 이용중이던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하게 크롬을 이용하면 거래나 이런것들이 제대로 되질 않더군요.


  우측 상단부의 'Sign in through STEAM'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보안기능(이메일 인증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다.


유저네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과정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에 Scrap 사이트의 하단부 목록 중, 'Bank Weapons'를 눌러줍니다.


다양한 거래가 나타나는데, 아무거나 눌러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무기의 영문명을 입력합니다.


하나당 0.5 scrap로 체크합니다. 모두 골랐으면 'Next Stage'를 눌러줍니다.


  폐기금속이 있다면 1 scrap로 체크가 되어서 언락을 두개 고르고 거래를 거는 것이 좋으며, 가장 쉬운 방법은 위 스샷과 같이 자신이 갖고 있는 것 중에서 필요없거나 중복 언락을 같은 갯수로 설정한 뒤에 'Trade Now'를 누르는 것입니다. 고르지 않으면 폐기금속(하나당 언락 2개) 갯수로 거래가 됩니다.


전 인벤에 있는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오른쪽)을 선택했으므로 위와 같이 좌우 화살표가 떴습니다.


  페이지의 상단부에 대기인원이 뜨며, 자신의 차례가 오기 전에 스팀 친추가 올 것입니다. 때문에, 친구 창을 열어두고 바로 수락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봇이 대화를 걸어오게 되며, 팀포2가 켜져있지 않아도 웹 상에서의 거래이므로 가능할 것입니다.


  저는 위와 같이 'The 예방접종기'를 얻었습니다. 작년과는 달리, 언락이 직업마다 하나정도씩 추가된 것으로 보여서 없는 것들에 대해서 얻는 과정을 좀 거쳐봐야 겠습니다.


   마지막에는 'Trade Success'라는 문구와 함께 거래 완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새로운 아이템이라는 경고창이 떠서 눌러보면 자신이 얻은 무기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페이지 접속 후에 개인정보 설정 등과 같은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로그인 이후에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 하다거나 거래가 안될 때 따로 경고창이 뜰텐데, 따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글은 Chrome 브라우저에서의 문제로 인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사용을 권장했는데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친추 및 거래를 걸어오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웹 자체에서 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 거래의 경우 7일 정지를 먹이는 경우가 있는걸로 보이는데, 이때는 그 봇 자체를 친추해서 스팀 클라로 거래를 다시 걸면 봇이 링크를 제공해줍니다. 그 링크를 통해 Steam Client로 거래를 완료하는 경우엔 에러가 없습니다. 거래도중 50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Steam을 다시시작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