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에 대한 소개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할 때, 어떤 작업이 지속되었다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PC를 꺼야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예약종료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론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던지, 명령 프롬프트 창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경우 정도가 있을 것인데, 이 글에서는 이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나열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명령어를 따로 기억해서 이후에도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시간상으로는 효율적입니다. 자신의 PC가 아닌 것을 이용할때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 두가지 나열

제작자 블로그나 Naver Software의 검색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타임가드의 제작자 페이지 입니다. 업그레이드 자체는 2007년에 종료되었으며, 차후 버전은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글의 하단부에 적었습니다.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설치 과정 내에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생략했습니다. 우선, 켜면 4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순서대로 나열하면 위와 같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구체적으로 지정하는 방법,


현재를 기준으로 얼마 뒤 종료,


PC를 켠 후에 종료


매일 특정 시간에 이벤트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워낙 간단해서 이것 외에 설명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두번째 방법입니다. 우선, 'Windows + R'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창을 띄워주거나, 따로 cmd를 검색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불러옵니다. 그 후에, 공백에 'shutdown -s -t 시간(초)'를 입력하면 일정 시간 후에 종료한다는 경고창이 아래와 같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을 기준으로 이런 식으로 뜨게됩니다.


취소하는 방법은 같은 곳에다가 'shutdown -a'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경고창이 뜹니다. 이 역시 타임가드를 사용하는 것만큼 편리하다고 생각하며, 유사 프로그램도 많으므로 모든 것을 보거나 사용해본 뒤에 자신에게 딱 맞는 방법을 고정해서 이후에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은 대체로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나, 매크로 작업을 진행 중일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략적인 시간만 알고있다면 이후에 PC가 비효율적으로 켜져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서 방법을 안다면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