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바탕화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앱에 대한 정리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배경을 얻어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자체는 구하는 방법은 매우 쉬우나, 폰에 적용하는 것이 문제인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전체적인 과정은 스마트폰 내의 인터넷 앱, 웹 페이지에서 iPhone에 최적화된 해상도로 맞춰진 파일만 구해서 앨범에 저장 후에 진행하는 과정만 알고 있다면 이후에도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글에서는 특정 앱을 기준으로 진행하지만, 사실상 어떤 것을 선택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은 어디에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바탕화면 권장 앱과 적용 방법에 대한 설명

소유 중인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이 글은 위의 앱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것들도 많으니 따로 찾아보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저도 여러갤 사용해보고 검색 결과가 가장 타당하다 싶은 것을 이용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나오지 않고 따로 인터넷 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도 있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은 후에 이 글 상단부의 링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아이폰 내의 웹에서는 이미지를 꾹 눌러서 쉽게 저장이 가능하므로 어떤 경로를 통해 이용하던 간에 무관합니다.


  상단부에는 '인기도'와 최근 업로드된 순인 '신규' 정도로 나뉩니다. 각각 찍은 스크린 샷이며, 총 4216 페이지까지 있으므로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원하는 것을 찾기에 적합합니다.


  영어로 'League of Leagend'를 검색한 후의 결과입니다. 여러 페이지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역시 만족할만한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골랐다면, 좌측 하단부의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장했다면, '설정 배경화면 및 밝기 새로운 배경화면 선택 카메라 롤' 순으로 진입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글 중간의 롤 검색결과처럼 '게임'이라는 세부 검색어로 진입한 경우에는 결과가 많지 않으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얻은 뒤에 해상도에 맞게끔 편집하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아이폰은 윈도우 8처럼 바탕 설정에 따른 인터페이스의 전체 색 변화가 없으나, iOS 7부터 적용한 반투명한 디자인을 통해 나름대로의 어울리는 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므로 어떤 것을 선택하든 잘 어울리게 적용될 것입니다.

  만약, 홈 화면에서 적용을 했는데 확대가 된다거나 기기를 움직였을 때 배경이 같이 움직이는 경우에는 '설정 일반 손쉬운 사용 동작 줄이기 활성화' 과정을 통해서 원본 그대로 볼 수 있게끔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