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이미지 검색, 웹과 확장프로그램으로 더 편리하게

반응형

  오늘은 구글을 통한 빠른 이미지 검색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홈에서도 가능하지만, 웹 스토어에서 지원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면 이 부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인터넷 익스플로러라면 모르겠지만,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 안하기에는 효율이 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같은 파일이라도 좀 더 고화질을 구하기 위해서 사용하거나, 원 출처가 어느곳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생각에 따라 충분히 효율적인 기능이 될 수 있으므로 적절히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의 두가지 접근 방법에 대한 설명

크롬의 메모리 점유율 극 낮춤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chrome 좌측 상단부에는 '앱'이 있으며, 눌러서 스토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웹 자체에서 하는 방법은 글의 하단부에서 다뤘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합니다.


  'Search by Image'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뒤쪽에 괄호로 'by Google'이 적힌 확장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전 이미 사용하고 있으므로 'CHROME에 추가됨'이라는 문구가 떠 있는데,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면 설치 관련 아이콘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받으려면 구글 계정이 크롬에 로그인된 상태여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미지 우클릭 Search Google with this image'라는 문구가 있을 것입니다. 눌러주면 바로 웹 페이지의 검색 결과로 나타내줍니다.


이제 웹 자체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우측 상단부의 '이미지'를 눌러줍니다.


  이곳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파일이라면 바로 드래그해도 되고, 이미지의 URL을 알고 있다면 복사해서 붙여넣기한 뒤, '이미지로 검색'을 눌러주면 아까 사용했던 확장프로그램과 마찬가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을 하는 경우에는 '여기에 이미지를 드롭하세요'라고 문구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드래그를 통한 기능이 되지 않으므로 따로 '이미지 업로드 찾아보기' 순으로 눌러서 PC 내의 경로를 지정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자주 사용할 것 같다면 크롬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빠른 속도로 인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브라우저로 꼽히고 있으며,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과 같이 확장프로그램을 통한 효율적인 작업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작업이나 인터넷 서핑을 위주로 PC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더욱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