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사진 넣기 2가지 방법과 추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 PC 등에서 갖고 있는 사진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아이튠즈에서도 지원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이것과 다른 방법들로도 여러 루트로 가능하기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해서 이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 내에는 없는 여러 다른 탐색기 툴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따로 찾아봐야 할듯 합니다.

  스마트폰 쪽으로 이미지를 옮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리미리 다른 저장장치에 백업을 해둠으로써 이후 OS를 건드려야 하는 부분에서나 기기가 박살난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사진 넣기의 두가지 방법에 대해

컴퓨터로 사진을 저장하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기기를 PC에 연결한 뒤, iTunes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의 메뉴는 'Ctrl + S'를 눌러서 활성화할 수 있으며, 상단부의 '사진' 탭을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이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PC 내의 이미지를 아이폰으로 옮기려면 윗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체크한 뒤, 눌러보면 '폴더 선택'이 뜨는데, 자신이 옮기기자 하는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따로 설정해두는 것이 이후에도 옮길때 편합니다. 언젠가부터 Wi-Fi 동기화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선을 연결하는 것에 대해서 귀찮은 분들이라면 이 기능을 따로 사용하면 더 쉽게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PC와 스마트폰이 모두 같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굳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PC 내에 N 드라이브 탐색기나 드롭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따로 옮겨서 기기에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드롭박스도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선택한 후, '좌측 하단부의 버튼 이미지 저장'을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모바일 화면에서는 이 이미지가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 외에 다른 사람에게 이미지를 받는 경우는 카카오톡을 주로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나, 이런 경우에는 '원본'을 눌러서 파일 자체를 보내는 것이 화질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역시 소개하지 않은 방법에는 아이툴즈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유틸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꽤 쓸만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