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동기화 취소와 거는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 앱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동기화를 하는법과 반대로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에 기념일 알림이나 친구만 공개인 전화번호라던가 하는 것들이 많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기록이 스마트폰으로 전송된다면 이것보다 더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자신과 별로 친하지 않는 사람의 연락처나 생일까지 모두 전송된다는 것이죠. 물론, 전체 및 친구에 한해서 공개한 것들만 해당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은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작성할 것이며, iPhone과 iPod 모두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준 iOS는 8.0.2 입니다.



페이스북 동기화 취소, 하는 방법은 ?

페북에서의 검색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설정 Facebook' 순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엔 앱 내에는 로그인 해놨으나, 설정에는 그렇지 않은 것으로 되어 있어서 따로 한번 더 입력해야 했습니다.


눌러주면 연락처, 사진, 캘린더 등의 기능들을 어느정도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과정을 마쳐보면 '다음 APP이 사용자의 계정을 사용하도록 허용'이라는 부분에 3개의 체크가 기본적으로 모두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동기화를 거는 방법입니다. 이 부분에서 연락처를 불러오는 것에 대해서는 글의 최하단부에서 다루고, 반대로 끄는 방법은 바로 아래부터 설명을 진행합니다.


말 그대로 녹색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바를 반대로 끌어주면 됩니다.


  또한, 가장 최근의 데이터를 받고자 한다면 바로 아래쪽의 '모든 연락처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됩니다. 많을 수록 불러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며, 아무리 걸려도 10초 내에는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불러온 연락처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원본 이미지에서 개인적인 부분을 지우고 나니 텅 비어버렸는데, 우선 연락처 좌측 상단부의 '그룹'을 선택합니다.


  이곳에 네이버 및 아이클라우드, Facebook 등에서 불러온 정보를 쉽게 온오프할 수 있습니다. 아까전 설정 내에서 페북을 꺼버리면 이곳에서도 아예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이곳의 온오프 기능은 단지 '보이지 않게'만 설정할 뿐이지 없애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다른 앱에 주소를 저장할 때는 설정에서 아예 끄도록 셋팅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연락처만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싶다면요.

  페이스북 이와 같이 개인 정보가 많이 공개적인 만큼, 아무런 셋팅을 해두지 않으면 누구나 볼 수 있으므로 개별적으로 자신의 기준에 맞게끔 공개설정을 따로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