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암호해제 방법과 조금의 성능향상 셋팅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8을 부팅하는 경우,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기 전에 입력해야 하는 계정의 암호입력을 하지 않아도 바로 진행할 수 있게끔 하는 방법과 조금이나마 더 빠르게 Windows 8 OS를 이용하기 위한 간단한 세팅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이 글에 적힌 방식대로 암호를 없애버리면 컴퓨터가 켜지는 속도가 조금이나마 빨라짐을 느낄 수 있긴 합니다만, SSD를 사용하는 것 만큼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핵심 포인트는 매번 켤 때마다 키보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겠죠.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신규 OS의 이러저런 기능들을 둘러보고 있는데, 같은 윈도우즈에서 한단계만 올라갔는데도 기존에 사용하던 것들이 호환되지 않는 등의 모습들을 보면서 맥북과 같은 것들에 대한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것들이 사라져가긴 하네요.



윈도우8 암호해제로 부팅 속도 높이는 방법과 성능향상법

윈7처럼 시작메뉴를 만들고자 한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빠른 접근을 위해, 'Windows + R' 단축키로 실행 창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netplwiz'를 검색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며, 상단부의 체크를 해제한 뒤에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누르게 되면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해야 하는 창이 나오며, 부팅시 사용했던 것을 입력합니다. 이 과정만으로도 쉽게 해결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부터는 성능 향상을 위한 어느정도의 셋팅을 포함합니다.


'컴퓨터 우클릭 → 속성'을 눌렀을 때 뜨는 시스템창에서 좌측 상단부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줍니다.


'고급' 탭에서 성능 부분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시각효과를 위와 같이 맞춰주면 이 부분에 사용하는 메모리와 같은 것들을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빨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애니메이션 효과 자체를 줄인 것이므로, 속도가 빨라지지 않아도 실질적인 체감은 조금이나마 빠르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것 외에도 다른 많은 최적화 방법들이 있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체감을 느낀 방법 중 하나가 이것이라 주제 외에 사용자가 적용할만한 부분을 간단하게 다뤄봤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