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인터넷 연결, 무선랜이 있는데 안될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에서 대체로 첫 OS 설치 이후에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8 및 8.1까지 모두 사용해봤는데, 8에서도 7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부분에 대해서 따로 드라이버를 건드려줘야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런것들 때문에, 3DP에서 제작한 3DP Net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이후에도 사용할 것으로 고려해서 USB나 따로 들고다디는 저장장치에 저장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 외에도 Chip과 같은 드라이버 설치 관련 툴이 있는데, 주기적으로 사용해주면 PC 내의 하드웨어들을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7 인터넷 연결, OS 설치 이후에 해결하는 방법

드라이버의 버전을 편하게 업그레이드 하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공식 카페를 통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쪽 언어를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한국어로 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설치를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용량 자체가 107MB로 큰 편입니다.


  모두 설치한 이후에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랜카드가 아니라면 + 버튼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랜카드를 선택한 다음, 왼쪽 메뉴에서 변경된 것을 확인했다면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장치 드라이버 마법사 꼴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꽤 금방 끝납니다.


설치 마법사까지 모두 마쳤다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에서 무선인터넷의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나 스마트폰 핫스팟을 선택하여 연결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것들 외에도, 다양한 PC 유틸리티를 활용하면 복잡한 작업이나 컴퓨터 최적화 자체를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여러개를 알아두는 것도 나중에 대비해서 탁월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