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친구끊기와 차단 방법에 대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부득이하게 친구를 끊어야 하는 경우와 추가적으로 차단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자체가 많이 공개적인 SNS인 만큼, 설정을 한번이라도 둘러본 분이라면 사생활에 대한 보호 설정이 꽤나 세분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삭제나 차단에 대한 기능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다뤄볼 것입니다.

  만약, 친구 삭제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글의 우측 하단부 아래쪽 화살표를 선택하여 '보고 싶지 않습니다.'를 눌러주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뉴스피드에 그 사람의 소식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끊기와 차단 방법, 각각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을까 ?

자신의 친구목록을 가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Facebook 공홈에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이 글은 PC 버전의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으며, 친삭이나 차단에 대한 것은 모바일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친구'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새로 이동하는 화면에서 자신의 친구목록이 확인되면 '친구 끊기'를 눌러서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부의 '좌물쇠 모양 설정 더 보기' 순으로 눌러줍니다.


여러 내용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왼쪽 메뉴 중에서 '차단' 탭을 선택합니다.


이름이나 이메일의 추가로 차단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친구 삭제의 경우에는, 그 사람이 작성하는 뉴스피드를 자신이 볼 수 없으며, 아무런 사이가 아니었던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삭제되었다고 대상인 사람에게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친구목록을 직접 찾아보지 않는 이상은 당사자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한 경우의 효과는 역시 자신이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글, 상대방이 태그한 경우, 여러 초대나 대화, 친구추가를 모두 받을 수 없습니다. 당연히, 동시에 친구 관계 또한 끊어지므로 단순한 끊기보다 강력한 이 기능은 어느정도 생각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 중인 분들은 웹 스토어에서 Unfriend Alerts를 통해서 누가 자신을 삭제했는지 미리 알림을 받는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이런 알림이 장점만 있는게 아니라서 Facebook 자체에서도 당사자에게 알림을 안해주는 것임을 파악하고 있다면 역시 이 부분도 이용자의 적절한 선택에 의한 설치가 필요하리라 봅니다. 위 앱은 다음 글에서 다룰 것이며, 하단부의 카테고리 더 보기를 확인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