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언턴드 3.0 Early Preview, 베타 실행하는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언턴드 3.0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무나 사용이 가능하는 2.2.5 버전의 경우, 업데이트 된지가 시간이 꽤 되어서 아이템의 종류는 많지만 컨텐츠는 부족한게 아직까지의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자가 최근 버전을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는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텐데, 그 부분을 알 수 있는 방법이 따로 공지사항을 보거나 이 글에서 소개하는 얼리 프리뷰 버전을 실행해서 내부를 둘러보는 것입니다.

  문제라면, 아직 베타와 비슷한 느낌이므로 미완성과 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개인적으로도 이런 것들에 대한 많은 기대를 하고는 있지만, 완성까지 기간을 딱 정해두고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지 단지 너무 오래 걸린다는 느낌만 들 뿐이네요.



언턴드 3.0 Early Preview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스팀 클라이언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에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게임 라이브러리 보기'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자신이 받거나 이용했던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Unturned에 우클릭을 해줍니다.


'속성'을 눌러줍니다.


상단 탭이 '일반'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 '베타' 탭을 눌러줍니다.


  베타 탭에서 '접근 코드'를 입력합니다. 스크린 샷과 똑같이 입력해주면 되며, 모드 적은 뒤에는 오른쪽 부분의 '확인'까지 눌러줘야 정상적으로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팅 참가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다면, 상단부에 '참여하고 싶은 …'에서 'preview = Public test branch'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부의 '닫기'를 눌러서 창을 닫아줍니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해보면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현황을 직접 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 10월 6일 현재는 굉장히 미완성인 부분이 많다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어느정도의 기간이 지나야 완벽한 3.0 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대 버전도 재미있게 즐긴 만큼, 어서 최신 버전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