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7z 압축풀기 방법을 간단히 소개

반응형

  오늘은 압축 확장명 중 하나인 7z의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확장자는 zip인데, 세부적으로 살펴본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것과는 달리 너무나 많은 확장명을 가진 압축파일들이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것을 사용하든 똑같지 않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찾아보면 조금씩 다른 면들이 있어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가장 효율적인 압축률을 가져올 수 있는가 정도가 핵심 포인트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7z는 16EiB까지 압축할 수 있으며, 압축률 자체는 RAR과 비슷하다는 등의 정보가 있기는 합니다만, 일반인들에게는 크게 중요한 정보가 아니므로 정보의 언급 자체는 이 글에서 더이상 하지 않았습니다.



7z 압축풀기, WinRAR, 7zip, 반디집으로 해결 가능

이 글에서는 Bandizip을 이용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우선, 압축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윈도우 PC에서 zip을 압축해제하는 경우는 확인했습니다만, 7z는 위와 같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결을 위해서 반디집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설치버전과 무설치를 받을 수 있으며, Windows XP, Vista, 7, 8을 지원합니다.


공홈 하단부에 지원가능 여부가 있어서 따로 확인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설치파일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설치를 시작할 때, 다양한 부가옵션이 있으므로 일일히 다 설정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설치한 뒤에는 어떤 것을 연결할지에 대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 옵션인 '필수 파일 선택 → 지금 적용'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쪽에 언급한 세팅을 마치면 연결 프로그램에 '반디집'이 추가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그냥 '우클릭 다양한 압축 풀기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대부분의 압축 해제 프로그램들로도 많은 확장자를 건드릴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를 이용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