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사전 확장프로그램의 설치 방법 및 세부 설정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Google 제공 확장프로그램인 사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은 현재 전 세계에서 대중화된 브라우저 중에 가장 빠르기도 합니다만, 웹 스토어를 기본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평소에 하는 작업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하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용자의 사용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기능의 이용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갖고 있는 여러 PC 또는 집 내부의 컴퓨터 원격을 위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거나, 브라우저 자체의 데이터 처리를 위해 'History Eraser App'과 같은 것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사전, 크롬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

Chrome이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좌측 상단부의 '앱'을 눌러줍니다. 이 글은 37.0.2062.124 버전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이 전이나 후 버전일 경우에는 화면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위에 뜨는 화면은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확장프로그램들까지 모두 보이는 상태이며, 사용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스토어'를 눌러줍니다.


  Web Store 진입 후, 좌측 상단부의 검색창에 'Google Dictionary'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위와 같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 부분은 구글 계정이 Chrome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두 설치한 뒤에는 우측 상단부에 사전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며, 눌러서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영어 결과가 나타납니다.


언어를 바꿔주기 위해, '아이콘 우클릭 → 옵션' 순으로 눌러줍니다.


  기본 언어가 English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Korean으로 바꾸면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도 가능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셋팅되어 있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부 검색창을 이용해도 되긴 합니다만, Chrome을 이용하고 있으면서 웹 서핑 도중일때는 더블 클릭을 통해서 결과를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국어 사전의 경우에는 위키백과의 정보를 따와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선택한 경우의 결과입니다. More를 눌러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이 기능이 필요했던 분들은 구글 사전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