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을 통한 효율적인 사용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8까지 업데이트가 되긴 했지만 아직 예약과 관련된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크게 쓸모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은 기능이라 언젠간 추가가 되겠거니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생각하기에 이런 기본적인 것이 여태 적용이 되어있지 않다는 것은 앞으로도 추가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적인 앱이나 웹 사이트 등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후자에 대해서 다뤄볼 것이며,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예약문자를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 글에서는 kt만을 대상으로 다뤘습니다.


  우선, 올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는 'My올레' 탭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폰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글에서는 kt 스마트폰을 이용중인 분들에게만 무료 문자 수가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폰 서비스 탭의 하단부에는 '문자보내기'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해야만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저장을 사파리 브라우저에 해둔다면 이후에는 편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문자 앱들의 경우엔 따로 결제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번거롭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 번호와 내용, 첨부하고자 하는 것들을 모두 입력한 후에는 아랫부분의 '전송예약'을 눌러서 시간을 추가적으로 정해주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자주 이용할 분들은 중앙 하단부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홈 화면으로 아이콘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홈 화면에 문자 아이콘을 내보낸다면 다음에도 필요할 때 빠르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더 편한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지 않았으므로 이 글은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