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Chromem을 통한 크롬의 점유율 감소 방법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을 이용 중에 점유하는 메모리를 낮춤으로써 Chrome을 제외한 타 프로그램들의 실행이 여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브라우저 자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많은 양의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으며, 때문에 낮은 램 용량을 지닌 PC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들이 느리게 구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처럼 하나의 메모리 점유를 낮춰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부스터를 사용해서 메모리를 많이 먹는 작업을 할 때와 같은 경우에 무난한 작업을 유도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Chromem, 현재 크롬의 점유율을 낮춰주는 프로그램

크로멤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작업 관리자에서 Chrome만을 살펴보면, 꽤 많은 수의 프로세스가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거기에 점유율까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파일을 직접적으로 올릴 생각은 없었으나, 제작자의 홈페이지가 다운되어 있어서 따로 소개할 방도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부에 'Chromem'이라는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클릭을 하게되면 제작자가 DevBird라고는 뜹니다만, 앞서 말한것과 같이 홈페이지가 다운되어 있습니다.


  실행된 상태에서 메모리를 보면 급격하게 줄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속도 자체는 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세부적인 사항은 제작자가 아니라서 설명하지 못할 것 같네요.


  크롬에서의 다른 기능으로는 '설정 →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기능을 통해 자신이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페이지가 바로 켜지게끔 설정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위치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Ctrl + J'를 눌러서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만, 확인만 가능하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변경은 불가능하므로 따로 위 경로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이후에 남은건 확장프로그램이나 스킨 정도인데,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이 3가지 정도만 맞춰준다면 이후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