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습격악사 세팅 종결부위 및 스킬, 보석 설명

반응형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최근에 뜨고 있는 습격자 6셋 악마사냥꾼 아이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2012년에 디아를 시작한 뒤에 여태까지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조금씩 해오고는 있습니다만, 아무리 생각해도 종결이라는 것은 좀 많이 먼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직업을 키워보고자 하는 욕심도 있기도 했었지만 하나만 파는 경우에도 알게모르게 스펙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하고 있어서 여태 한가지의 직업만 즐기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확산탄을 사용하는 악사가 유행했었는데, 2.05 패치때 하향을 당했다고는 들었지만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이 게임 자체가 캐릭터 밸런스 부분에 대해서 말도안되는 상향이나 하향을 해버리지는 않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습격악사 세팅 부위별로 부가적인 설명과 스킬에 대한 언급

전설 보석에 대한 설명이 궁금하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이름과 맞게 위와 같은 아이템이 5종 필요합니다. 왕실 반지의 드랍률이 최근에 상향됨에 따라, 고행의 난이도만 높여서 1막을 돈다면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세트 효과에 자동 쇠뇌(룬 : 불 뿜는 쇠뇌)가 현재 사용 중인 증오 소모 기술(원소 화살 서리 화살다발 사격 무기고확산탄 암영탄) 을 시전하기 때문입니다. 머리에 박는 보석은 취향입니다.

  이 글은 5마리 이상을 상대할 때 상대적으로 화염보다 냉기의 피해가 더 크므로 냉기 위주로 작성했으며, 작성자의 아이템을 기준으로 설명하므로 부연 설명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4세트에서 모든 동료가 소환되므로 동료 스킬은 필수적입니다. 나머지는 회피기 하나면 충분할 것 같네요. 

  지속 기술은 < 탄도학 / 맞춤 개조 / 기민함 / 약자 도태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밑줄로 스킬에 대한 언급의 핵심을 강조했습니다.


  어깨에 위와 같은 피해가 붙습니다. 보이는 스탯의 최대치만 붙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각각 500, 500, 8%, 15% >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쇠가 중요한 만큼, 붙일 수 있는 부위(어깨, 가슴, 화살통)에는 모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15%는 필수적입니다. 마찬가지로, 스크린 샷에 보이는 옵의 최대치가 설정되면 됩니다.


  악세에는 냉기 피해를 붙일 수록 좋고, < 극확, 극피, 홈 >은 필수적입니다. 최근 패치로 전설 보석이 추가되었으므로 모든 악세는 홈이 있어야 합니다. 비전 피해가 아픈만큼, 비전을 통한 회복이 있는 < 여백작의 돋을새김 목걸이 >에 위와 같은 옵션이 붙어있는 것이 생존율을 매우 높여주기에 좋습니다. 물론, 홈이 추가적으로 있어야 됩니다.


손목은 워낙 종류가 많아서 쓰는 것들이 많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 냉기 피해, 극확 6% > 입니다.


  장갑은 태스커와 테오를 주로 쓰는 것으로 확인했으며, < 스크린 샷의 공속이 극확 10%면 거의 종결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소환수는 50%에 근접하게끔 >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밤의 허리띠 >라는 아이템에 < 극대화 피해가 50% >까지 붙을 수 있으므로 필수입니다.


바지는 크게 신경쓸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중요하다고 한다면 홈 두개 ?


자쇠가 확산탄을 사용하는 만큼, 발에는 확산을 붙여줍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는 입장에서는 크라이더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소 화살의 증오 생성 효과로 인해 자쇠를 깔고도 개인적인 딜을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에트라유에는 냉기 피해가 20%까지 추가적으로 붙을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는 자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트쪽으로 간다면 개인 딜이 줄어들어서 쇠뇌 셔틀이라고 볼 수도 있겠죠.


  포격수는 잘 얻어서 그런지 스샷에 보이는 것들이 풀옵으로 붙으면 됩니다. 생명력이나 활력은 어느정도 큰 상관이 없으므로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포격수의 배낭 자체는 보조 속성에 2개 더 설치할 수 있으므로 놓쳐선 안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악세 하나는 왕실, 나머지 하나는 위와 같이 무난하게 얻거나 냉기나 화염 추가피해가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추천하자면 < 요르단의 반지에 냉기, 극대화, 정예 피해가 붙은 것 >이 좋긴 합니다.


  현재 착용중인 왕실 자체도 좋지는 않습니다만, 추천하는 옵션은 < 극대화 피해, 민첩, 홈 > 정도입니다. 공속은 모자라면 추가하는 방향으로 따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쯤에서 전설 보석을 추가적으로 언급하자면, 스샷에 보였던 것처럼 < 강한 자의 파멸 / 갇힌 자의 파멸 / 강제자 >의 3개를 3 악세에 모두 꼽는 것이 최적화된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