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 좀 더 최적화된 PC 이용

반응형

  오늘은 사용하지 않을 시작프로그램을 꺼주거나 하는 방법을 통해 잔여 메모리 등을 늘림으로써 전반적인 PC 속도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은 이런것들도 있지만 불필요한 파일들이나 바이러스 등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엔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 특히 시작플그램은 특정 유틸리티를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건드리지 말아야 할 부분만 두고 나머지를 정리해버리면 빠른 최적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시도하는 방법과 특정 유틸을 사용하는 방법 모두를 다룰 것인데, 사용자는 적절한 선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

이 글 외의 지속적인 최적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Windows + R'을 통해, 실행 창을 불러와줍니다. 그 후, msconfig를 입력한 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구성 창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줍니다.


  PC를 부팅한 경우,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적용 후에 리붓을 거쳐주면 켜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특정 무설치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Piriform에서 만든 CCleaner가 있는데, 여태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터블 버전 기준으로 받으면 위와 같이 총 5개의 파일로 구성되며, 자신이 이용중인 PC가 64비트일 경우에는 파일 이름 뒤쪽에 64가 적힌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Tools Startup' 순으로 눌러주면 'Disable' 버튼으로 쉽게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4.17로 보이며, 포터블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매번 신규 버전을 받기 위해 공홈에서 따로 받아줘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에서 시작 시에 켜지는 것이나, 각종 브라우저들의 찌꺼기 청소 등을 자신이 사용하고 싶을 때마다 하고싶다면 CCleaner를, 주기적으로 자동 청소가 필요하다면 이 글 상단에서 언급한 링크를 참고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