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검은사막 사양을 파이널 테스트에 초점을 맞춰보았다.

반응형

  오늘은 검은사막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17일에 파이널 테스터가 발표되었는데, 초기에 봤던 영상부터가 끌려서 신청했더니 당첨되었습니다. 그래서, 자료실에 있는 사양과 사람들이 어느정도는 되어야 높은 옵션이나 풀옵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 글에서 어느정도 비교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C의 하드웨어 부분에 대해서 크게는 모르긴 합니다만, 볼 줄은 알아서 어떤 부품을 꼽으면 이전보다 양호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알고 있으므로 가지고 있는 얕은 지식을 위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최적화가 진행 중이라고 하니, 앞으로 발표될 오베에서는 어느정도로 PC 자체에서 원활히 돌리게 될지 기대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낮은 옵션의 게임은 아니다보니, 부드럽게 즐기려면 80 이상은 들여서 맞춰야 하지 않나 생각도 되긴 합니다.



검은사막 사양, 파이널 테스트와 사람들의 의견

자신이 이용 중인 PC 사양과 비교하려면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다음 게임의 검은사막 페이지의 중앙 하단부에는 위와 같이 '당첨자 결과 발표'를 9월 17일 수요일부터 표기하고 있습니다.


  다음 계정을 통해 로그인만 거쳐주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간은 9월 17일부터 28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됩니다. 당첨되었기 때문에, 최소·권장사양과 실 구동시 필요한 사양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만 했습니다.


  파이널 테스트 기준으로는 위와 같은 사양을 필요로 하였으며, 메모리는 8GB 이상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이 글에서 권장사양을 기준으로 찾아봤습니다.


  우선, 이 글의 상단부에서 자신의 PC 사양까지 확인이 가능하게끔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그 프로그램의 제작사인 PASSMARK로 이동해서 벤치마크 현황을 파악했습니다.


  사람들이 권장하고 있는 프로세서는 위와 같습니다. 보통 Intel Core i5, 즉 i5 하스웰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위 벤치마크 결과는 공홈에서 정확히 발표된 내용이 없어서 이정도면 고옵 ~ 풀옵을 돌리기에 무난하다는 의견들을 보고 찾았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에는 권장사양을 먼저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사막급의 그래픽을 가진 게임들을 여럿 돌려보았는데, 위 부품으로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진 않았습니다.


  현재 플레이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여러 사람들의 의견에 따른다면 Geforce GTX 76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풀옵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것에 근접하게 맞추는 것이 이후에 즐길 게임에도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 결과는 글의 상단부에서 포함된 링크를 통해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곧 다가올 오베를 대비해서 PC를 한 대 맞춰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