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언턴드 지도 획득 및 내용과 다른 팁들 정리

반응형

  오늘은 언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맵을 얻는 방법과 다른 팁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nturned 자체에는 지도라는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아이템 파밍을 통해 Map을 얻어두는 것이 어디에 무엇이 있는가, 자신이 지내고 있는 맵 상의 위치는 어디인가에 대한 파악이 쉽습니다. 하나를 얻는다고 모두가 공유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만, 한명이라도 갖고 있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 시작했을 때 무기를 우선으로 찾고, 다음은 지도를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3D 맵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어디에서 이쪽으로 왔는지 쉽게 감이 잡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언턴드 지도 획득과 다른 팁들을 정리

이 글에서 언급하는것 외의, 조합법·집짓기·저장과 관련된 정보는 하단의 카테고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위치는 붉은색 X 표시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Chanottetown과 Alberton에 주유소가 있으므로 자신이 베이스로 잡을 지역에 삼기에 좋습니다. Chan은 6시 방향, Albe는 9시 방향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형을 알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클릭 Equip' 순으로 눌러주거나, 가방에서 제공되는 최대 1번에서 5번까지의 단축키에 놓고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랍한 경우에도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는 있게끔 보이긴 합니다. 단지 스크린 샷 좌측 하단부의 PEI Map의 왼쪽 아이콘 처럼 간단하게 되어있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이렇게 야간에 모든 곳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투시경과 같은 아이템들도 존재해서 밤길을 쉽게 다닐 수도 있고, 최근에는 3.0 업데이트를 제작자가 준비하고 있으므로 업뎃 이후에는 다양한 신규 컨텐츠나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생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은 라이플에 소음기를 설치한 경우인데, 이렇게 조합법과 같은 유용한 팁들은 하단 카테고리를 통해 예전에 작성했던 글들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좋은 정보가 있다면 얻어가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