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를 쉽게 진행하는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등에서 제공되는 플레이어 내의 영상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발표자료나 개인적인 용무 등으로 사용하기 위해 저작권이 있는 영상이라면 제작자에게 허락을 맡거나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한 범위에서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발표자료에서는 최근 프레젠테이션 툴에 유튜브 영상을 링크 주소만 붙여서 가져오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이용할 수 있다는 편리한 점이 있지만 다른 곳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받거나 하는 것들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를 통해 필요한 곳에 사용하기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외에 4곳을 더 지원하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 페이지가 기본적으로 5곳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작물이라는 것이 저작권에 예민한 부분이므로,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이런 부분들에 주의하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우측 하단부의 '퍼가기 버튼 → 소스 복사' 순으로 눌러줍니다.


'URL 주소' 부분의 '복사하기'를 눌러줍니다.


  붙여넣는 부분에 붙여넣고, '검색'을 누르게 되면 하단부에 영상의 정보와 링크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링크가 여러가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윈도우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링크 우클릭 → 다른 이름으로 저장'과 같은 버튼이 제공됩니다. 크롬에서는 링크를 눌러서 진입한 후, '영상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 저장'을 눌러줘야 합니다.


  받은 파일의 세부 정보입니다. .mp4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 받는 것들은 대부분 용량이 작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