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음악삭제를 쉽게 메뉴를 불러 진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에서의 음악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기 내에서도 지울 수 있지만, 아이튠즈 자체에는 목록이 지워져 있지 않으므로 상당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iTunes 자체에서 곡을 지우고 동기화하는 편이 두 곳에서 보기에 더 좋은 면도 있는데다 듣지 않는 곡까지 기기에 동기화되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동기화 시스템 자체가 어려워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유용한 것 몇개만 알아두면 사용 시에 문제는 없어서 크게 불편하거나 한 부분은 없습니다.



아이튠즈 음악삭제를 구 인터페이스 화면에서 진행하는 방법

대부분 확장자를 가진 영상을 넣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일반적으로 켰을 때, 좌측 상단부 목록에서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리하는 것은 맞지만, 'Ctrl + S'를 눌러서 좌측 메뉴를 불러오는 것이 보기에 더 편합니다.


기기에는 곡을 하나만 넣었습니다.


  역시, 음악에도 하나만 등록된 상태이며, 곡 넣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음악 동기화 부분의 셋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아래쪽에 한번 더 언급했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곡을 '항목 삭제' 버튼을 통해 삭제합니다.


  원본까지 삭제하겠냐는 말이 왜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원본을 유지하기 위해선 '파일 유지'를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자신의 장비 → 음악' 탭에서 동기화 하고자 하는 부분을 따로 선택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동기화를 거쳐주면 위와 같이 '콘텐츠 없음'이라는 단어와 함께 'iTunes Store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 있습니다. 이것 외에는 이 부분에 대한 팁이 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