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탈퇴 방법 정리, 지메일도 함께 삭제

반응형

  오늘은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잘 안쓰거나 Gmail 자체의 생성이 쉬운 만큼 지우게 될 일이 다른 사이트보다 높습니다.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도 한 몫 한다고 볼 수도 있겠죠. 삭제 과정 중에는 웹 기록과 Gmail을 모두 삭제한다는 부분에 체크를 하고 금전적인 문제도 삭제로 인해 손해를 본다면 본인에게 문제가 있음을 동의해야만 진행이 가능하므로 진행하기 전에, 이런 부분들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미리 조치를 취하고 글을 따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되는 체크와 비밀번호만 한번 재입력하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앞서 말했던 부분만을 검토했다면 무난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구글 탈퇴 방법을 통해 지메일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 공홈으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기본적으로 Google은 자동 로그인을 지원하므로, 개인이 사용하던 PC였다면 이전에 로그인했던 기록을 통해 이미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자신이 사용 중인 이메일 → 계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탭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데이터 도구'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계정 부분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면 아래의 계정 삭제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과 지메일 모두 체크를 해야만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그 외에도 스크린 샷과 같이 설정해야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든 내용이 입력 및 체크가 되었다면 'GOOGLE 계정 삭제' 버튼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