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MEGA 다운로드 위치와 PC 클라이언트, 크롬, 어플 소개

반응형

  오늘은 드롭박스나 N드라이브와 비슷한 시스템인 MEGA 클라우드의 PC 클라이언트에서의 다운로드 위치 및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50GB라는 나름대로 문서 위주라면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데다 '공유'라는 초점에 잘 맞춘 시스템이긴 합니다.

  단점이라면 어느정도 시기를 못 잡은 것과 웹에서의 업로드 시에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10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그런 경우는 없었지만, 저장 공간으로만 사용하려면 PC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이용하면 끊기는 것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EGA 다운로드 위치의 PC 기준과 크롬 및 어플을 매우 간략하게 정리

클라우드와 공유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작성한 글인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이 글의 상단부에는 Chrome과 Firefox에서 사용이 가능한 확장프로그램을, 하단부에는 컴퓨터에 설치가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공홈의 우측의 메뉴에서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므로 이용에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말 그대로 웹형보다는 어느정도의 개선이 포함된 부분이긴 합니다만, 이전에 사용해본 확장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웹형을 그대로 따온 경우가 많은 터라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확장자 페이지에 .crx 파일을 드래그&드롭 하는 방식을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의 경우엔 Android, iOS, BlackBerry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드롭박스나 N드라이브의 모바일 앱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어떤 방식을 통해 업로드, 링크를 추출할 수 있는지 파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은 컴퓨터 설치 버전에 대해서 좀 더 무게를 두고 있어서 모바일 부분에 대한 세부 설명은 적어두지 않았습니다.


  동기화 클라이언트 또한 받을 수 있으며, Windows·Mac·Linux OS를 이용중인 PC에서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무한하게 진행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전체 >와 < 선택적 동기화 > 중에 하날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엔 따로 폴더를 선택하는 경우라서 용량면에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해져있는 로컬 폴더를 기준으로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우측 하단부의 MEGA 아이콘을 통해서 본 내부 화면입니다. '계정' 탭에서는 < 현재 사용 중인 용량 현황 >과 < 언어 설정 >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드롭박스와 달리 세부 드라이브 설정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아무 폴더나 열어보면 좌측 메뉴 부분에 MEGA라는 폴더가 있으므로 이곳에 파일을 넣으면 자동으로 업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이후에 곧바로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위 스크린 샷은 PC로 데이터를 내려받음으로써 동기화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속도 자체는 웹보다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단, 업로드 속도는 웹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유사 프로그램들이 업로드 속도가 느린 것을 감안한다면 전체적인 면에서 정상적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다운이라도 빠르니, 공유 받는 입장에서는 더욱 좋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든 동기화가 완료되었다면 '메가싱크가 최신 버전입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웹 저장 공간들이 이런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어서 한번이라도 사용해봤다면 무리는 없어 보이는 MEGA 클라우드의 소개였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