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작 리버스 예약 진행과 사양 등의 정보 확인

반응형

  오늘은 최근 스팀에서 예약을 시작한 The Binding of Isaac: Rebirth의 정보와 최소 및 권장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작 시리즈는 오리지널(2011.09.28)과 확장팩(Wrath of the Lamb, 2012.05.28) 이후 2년이 넘는 시간동안 후속작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한가지만 하면서 게임 내의 모든 아이템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아는 사람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리버스를 내놓는다는 입소문과 간략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기 시작하면서 유저들 중에는 Rebirth 버전의 내용을 어느정도 베낀 커뮤니티 리믹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아이작 리버스 예약, 사양 등의 정보는 ?

리믹스 버전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스팀 홈페이지의 뉴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기존에 아이작 오리지널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33% 싸게 이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점은 새로운 픽셀 그래픽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PC에서 60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충봐도 전작과는 그래픽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프레임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곤 했었는데(사양도 어느정도는 되야 부드럽게 구동이 가능), 앞에서 말한 정보에 따르면 사양 자체를 많이 낮춘 것으로 보입니다.

뒤에 따라다니는 애들도 기존에는 5명이 한계라고 했었는데, 이 부분도 개선되어 출시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플레이는 2014년 11월 4일부터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너무 오래 남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리버스 페이지에서도 기존 아이작을 소유한 유저에게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을 의미합니다. 이제 오는 10월 말부터는 원화로 스팀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수수료를 제외한 약간은 저렴한 채로 이용이 가능하겠네요. 일본은 이미 8월에 진행했는데, 역시 우리나라라 그런지 이것저것 좀 늦는 감이 많습니다.


  다양한 정보가 새로 공개되었는데, 그 중에 끌리는 것들은 콘솔 패드를 통해 조종이 가능한 것과 2명이서 로컬 협동 모드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과 많은 아이템 조합 방법이라는 것 정도네요.


  사양은 위와 같이 공개되었는데, 램을 제외하곤 현재 출시되는 PC들 중에서도 가장 낮은 사양을 유지하더라도 60 fps가 가능할 것 같이 낮게 잡혔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템들 조합이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