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조회와 공인센터 위치 확인

반응형

  오늘은 현재 배터리 문제가 되고 있는 아이폰5 대상 교환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과 이를 해결하고자 방문하는 공인센터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자체는 예전부터 배터리 교체가 안되는 문제부터 해서, 불량 문제가 많아서 사람들이 해결하기가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도시에 살고있지 않다면 서비스센터를 가기 위해서 먼 곳을 떠나야 하는 것도 단점 중에 하나입니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 iPhone 자체의 매력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다른 OS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긴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조회, 공인센터의 위치 파악

애플 공홈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 편합니다.


  세부적인 설명 및 적합성 란에 자신이 이용중인 아이폰5의 일련번호를 입력함으로써 해당되는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합성 란에 적으면 되며, 초기 출시일인 2012년 9월 부터 2013년 1월 사이에 판매된 부분에 대한 불량이므로 애플은 이 기간 이후 생산된 아이폰에는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되므로 이미 알고있던 내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출시에 맞춰서 예약구매를 했던 분들은 모두 해당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2014년 9월 9일인가에 아이폰6을 발표하는데, 국내는 2차 출시국가로 선정될 것으로 추정되어 배터리 교체와 다음세대 스마트폰의 교체 사이의 기간이 어느정도 되어서 교체 후에도 어느정도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물론, 배터리 문제만 고쳐지면 이 기기로 iOS8 또는 9까지도 넉넉잡아 사용할 수 있긴 합니다.), 1차 출시국가들의 경우에는 '5 배터리 교체 → 6'으로 넘어가는 유저의 경우엔 교체하지 않을 가능성이 많아서 애플은 이 부분에 대한 비용 소모를 줄이고자 뒤늦게 이 프로그램을 실행한 것이 아닐까 하는게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아이폰 내의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순으로 이동해서 12자리의 번호를 상단부에 설명했던 부분에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출시일에 예약주문을 했으므로 100% 교체 대상이 될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일련 번호를 적는 칸의 하단부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라는 링크가 들어간 문구가 있어서 눌러주면 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는 곳이나 없다면, 가까운 곳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연락해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한 후에 방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상담사가 그곳에 따로 연락해서 잔여 물량이 있는가에 대해 알려주긴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