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주소 줄이기 방법의 간단한 소개, 'URL Shortener'

반응형

  오늘은 Google URL Shortener를 통한 주소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둘러보는 도중에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링크를 찾은 경우, 주소 뒷부분이 한글로 이루어져 있거나 발표자료 뒷부분의 참고자료에서 인터넷 링크를 포함해야 하는 경우엔 주소 정리 자체가 상당히 지저분해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이 줄여주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곳 외에도 다양한 페이지들이 있는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것 정도만 추가적으로 언급합니다.



구글 주소 줄이기를 URL Shortener를 이용해서 하기

주소창에 goo.gl만을 입력해도 쉽게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하지 않는다면 여태 했던 기록을 확인할수도 없는데다 매번 이미지에 제공되는 텍스트를 적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Paste your long URL here' 부분에 자신이 줄이고자 하는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Text 자체가 매우 흐리지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는 나타나므로 입력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인 후에는 위와 같은 과정은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이후에는 복사하기 쉽게끔 변경된 주소를 클릭하게 되면 'Press CTRL+C to copy'라는 안내창이 활성화되며, '컨트롤+C'를 누르면 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 시에는 사용했던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의 댓글에 달리는 답변에 링크를 사용하다 보니 117페이지까지 나열되어 있네요. 클릭 수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왜 조회가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me2 do 등의 페이지에서도 비슷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도 만들어주는데,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와 다음 어플에서 QR코드를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한번 응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내역과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 관련 기능을 이용한지는 기간이 꽤 되는데, 지금 찾아보니 유사 기능을 가진 사이트들이 엄청나게 늘어났더군요. 이것 외에도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곳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따로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