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테라리아 한글 패치하는 방법, 버전별 갱신

반응형

  오늘은 테라리아의 한글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에서는 대부분 영문게임이거나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원해 줄 때까지 기다리거나 유저들이 따로 만들어서 배포하기도 합니다. 적용하는 방법에는 알아서 경로를 찾아서 덮어씌어주는 경우와 따로 경로로 찾아가서 덮어씌워야 하는 경우 정도로 나뉘게 되며, 이 글에서 다루는 Terraria의 경우에는 후자에 해당됩니다.

  추가적인 버전이 나올 때마다 파일 자체가 갱신되는 문제 및 제가 제작자가 아니므로 이 글에 직접적으로 파일을 올리지는 않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테라리아 한글 다운로드 및 적용법

littering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와 같은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네요.


  2014년 9월 2일 현재 KorRaria_rev53_140729가 업데이트되어 있었으며, 추후에 변경되는 점이 있을 때마다 위 페이지에서 신규로 업뎃되는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롬에서는 악성 파일로 분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로 받아서 Avast 백신을 통해 검사를 해봤지만, 바이러스가 검출되지는 않았습니다. 제작자도 원인 확인 중이라고 하니, Chrome을 이용하는 분들은 'Ctrl + J'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관리 창으로 이동한 뒤, '악성 파일 복구'를 눌러줘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구'를 눌러줍니다.


  다 받았다면, 스팀 클라이언트 내의 '라이브러리 → 내 게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부터는 적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뤘습니다.


'Terraria 우클릭 → 속성'을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탭으로 정해져 있는데, '로컬 파일'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로컬 컨텐츠 폴더 보기...'를 눌러줍니다.


  테라리아가 설치된 경로가 추가적으로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아까 받은 압축파일 내부의 내용물을 '복사 → 붙여넣기' 과정을 거쳐주게 되면 한글패치의 적용이 끝납니다.


중복되는 파일이 뜨는 경우, 하단부의 '모든 항목에 대해 같은 작업 수행'을 눌러주고 '예'를 누르면 됩니다.


  다시 켜보면 영어로 되어있을텐데, 설정으로 이동해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준 뒤에 껐다 켜보면 적용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원본인 게임을 한글패치 따로 해주시는 제작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