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결제를 위해 채움 글로벌 체크카드 등록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애플 아이튠즈의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iPhone이나 iPad 및 iPod와 같은 경우에는 따로 VISA 등의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국내만 가능한 경우에는 아이폰에서 유료앱을 구매할 수 없다고 보면 되며,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은행 등에 방문해서 따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경우 외에도 스팀 또한 국내 것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없는 분들은 이기회에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튠즈 결제하기 위해 따로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iTunes를 실행한 뒤, 아래와 같은 좌측 메뉴를 생성하려면 'Ctrl + S' 키를 누르면 됩니다.


좌측 상단부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Menu → iTunes Store → 로그인' 순으로 눌러줍니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계정(정보) 보기'를 눌러줍니다.


로그인 전후 나열된 버튼의 차이로 인해서 부가적으로 설명했습니다.


  Apple ID 개요 부분에 지불 정보에 '파일에 신용카드가 없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수정을 눌러주면 계정 보안 시에 입력했던 질문과 답을 선택하지 않고도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무료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시도했다면 위와 같이 '없음'으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세부정보를 입력한 후 우측 하단부의 '완료' 버튼을 통해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에 바로 1달러가 가결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금액은 다시 돌아오긴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것으로알고 있습니다. 아마 되는지 안되는지 실험용으로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만, 추측일 뿐입니다.


  지불 정보 부분에 다른 내용이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까지만 마쳤다면 이제 애플 아이디를 통해 유료앱 관련 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당연히 내부에 잔액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겠죠.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