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해상도 조절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 해상도 조절을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택 자체가 다 좋은데, 단점이 처음 이용해보는 사람은 따로 화면 설정을 쉽게 가능하도록 지원하진 않는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모서리 끝을 마우스를 이용해서 늘이게 되면 커지는 것과 같은 방식이 안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부가적으로 regedit 명령어를 이용해 변경하는 과정을 해야 하는데, 이 글에서 소개하는 유틸 자체가 이 루트를 그대로 따라가서 변경시켜 주게 되므로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스택 해상도 조절은 Bluestacks Resize 2

더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신버전을 만들기 전의 구버전 리사이즈 프로그램 입니다. 2.0을 제작한 이유는, 저장되는 부분의 레지가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즉, 해상도 부분까지의 레지 경로가 변경된 것은 아니므로 그냥 사용해도 무관하다는 것이 제작자의 의견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크기를 좋아해서 변경 후의 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위와 같은 것은 루팅 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만든 분께서 제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고 가셔서 따로 확인했습니다. 핵심 기능에서 바뀐 점은 없지만, 세부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다면 건드리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아래쪽에 Guest Size라고 하나 생겼는데, Window 부분만 수정하게 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글 상단부에서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구버전을 쓰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수동으로 변경하는 법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우선, 'Windows + R' 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BlueStacks ▶ Guests ▶ Android ▶ FrameBuffer ▶ 0 ] 순으로 이동합니다. 값 데이터 중에 Width(가로), Height(세로) 두가지가 있는데 원하는 크기에 맞게끔 '10진수'로 설정해주고 저장한 뒤에 블택을 다시 실행해주면 적용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